
1.전기 히터와 전기장판

저는 온수 매트와 전기장판 골고루 구매해서 왔어요

바닥이 너무 차가워요


브라질은 지금 겨울날씨에요. 물론 한국의 겨울보다는 덜 춥지만 난방이 되지 않는 집이라 너무 추워요.
전기히터도 챙기시면좋을것같아요
2. 극세사이불

브라질도 팔긴 팔지만 우리나라 이불이 품질면에서 훨씬 좋아요
3. 두꺼운 바닥 매트
아무래도 바닥생활을 많이 하다보니 난방 안되는게 제일 힘드네요. 브라질도 있긴있지만 가격이 사악해요.

4.한국 기념품
선물할일이 있으면 드릴려고 산 기념품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기념품을 많이 챙기셨으면 좋겠어요 위에 것들은 돈을 많이 주면 여기서도 구할수 있지만 한국기념품은 돈주고도 못구해요.

복주머니 이것은 선물포장 대용으로 쓰려고 넉넉히 챙겼어요 미국에 사시는분 블로그를 보니 할로윈데이에 복주머니에 초콜릿을 넣어주니 반응이 너무좋았다는 글을 보고 저도 넉넉히 챙겼어요

이거는 아시죠 할머니들 어머니들 많이 신는 덧신 ㅎㅎ 외국인들 선물로 주면 좋아한다는 글을 본적있어 챙겼는데 정말 좋아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신랑이 직원분들 드린다고 몇개가져갔는데 반응이좋았는지 물어봐야 겠어요

다양한 우리나라 전통 모양의 뱃찌들이에요 ♡

5.포어공부책, 영어공부책,브라질관련책

브라질은 포르투칼어를 사용해요
한글말로 되어있는 포르투칼어 책은 브라질에서 쉽게 구할 수 없기에 가져오시면 공부하시는데 도움이 될꺼에요.영어책도 마찬가지로 아이들볼것과 내가볼것 챙겨오면 좋을것 같아요.
6.물티슈


브라질 물티슈는 물과 거품이 너무 많아요.ㅜㅡㅜ
가격도 저렴하지 않구요. 이사짐 자리가 있다면 물티슈도 챙기시면 좋을것 같아요.

챙기면 좋은것들은 또 생각나는 대로 포스팅 할께요.
그리고 브라질도 사람 사는곳 이라 필요한게 다있어요. 너무 걱정하지말고 오세요.